게임 이론

12/2 교육 강의 일지 (2일차) - 시작

김재관_ 2019. 12. 2. 17:04

교육 1일차는 취업특강 및 임시 팀 조직 등의 시간을 보냈고, 본격적인 교육은 2일차 부터 시작되었기에

2일차 포스팅 서두에 1일차 내용을 간단하게 기재함 

 

11/29 1일차 교육내용

- 취업특강 8시간 교육

- 앞으로 6개월간 함께 교육받을 사람들과 임시 팀 조직 후 간단한 통성명

-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인가 > 자기 자신을 정확하게 아는 것.

- 목표를 구체적으로 이미지 할 수록 그 목표에 도달할 확률은 올라간다.

- 꾸준하게 자신의 목표를 확인, 목표에 도달할 수단과 방법을 정리하고 이미지 할 것.

 

금일 미션

1) 취직 회사 리스트 스크랩 - 완료

- 시나리오/기획 위주로 스크랩 완료

- 지속적으로 채용공고를 확인하여, 프로그램 진행에 따라 공고 스크랩 추가 및 지원 방향성을 결정할 예정.

2) 플레이 게임 리스트, 목표 플레이 리스트 작성 - 완료

3) 모바일/PC/VR 게임 랭킹 검색 및 표로 정리 - 완료

4) 이력서, 포트폴리오 기재용 개인 정보 작성(학력, 아르바이트, 교내 대외활동, 자격증, 봉사활동 등) - 완료

- 2~4번 항목 첨부파일로 작성 완료 (https://drive.google.com/drive/folders/1dTsUZWKbKphJWYAtkcbHBX1hHliCDFrl)

 

5) 업무 일지 작성(주제 : VR게임 개발자 목표 및 계획 작성/수업 후기와 학업계획 작성 / 게임 분야에 대한 자신의 생각 정리) - 완료

 

- 12/2

본격적인 강의 시작 첫 날. 앞으로의 프로그램 진행 계획 및 취업해야 될 업계의 동향, 입사 지원에 필요한 사항, 프로그램 진행에 따른 과제 및 개발일지 작성 미션을 받음.

본 블로그에는 개발일지 겸, 프로그램 완료 후 취직 전후까지의 모든 결과를 기록할 예정이며, 지속적으로 수정 및 업데이트를 해 나갈 예정

본격적인 세미 프로젝트/프로젝트 시작 전까지는 강의에서 배운 내용. 앞으로 진행할 내용이나 목표로 할 지점에 대한 정리 위주로 포스팅을 작성할 계획

그나저나 컴퓨터 성능이 너무 절망적이다. 본 포스팅 작성 중에도 딜리트 버튼을 누르거나 한번에 많은 타수를 입력하면 입력이 제대로 수행되지 않거나 딜레이가 엄청나게 걸린다.

이런 컴퓨터로 앞으로 제대로 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을까. 문득 걱정된다.

물론 거기에 앞서서, 지금까지 글만 써 왔던 내가 개발에 제대로 따라갈 수 있을지 걱정도 되지만. 어떻게든 열심히 해 보면 되겠지.

 

앞으로의 1차적 목표

- 결석, 지각 없이 교육 프로그램을 종료까지 성실하게 이수

- 목표는 기획 능력의 함양이지만, 언리얼 엔진 사용 및 응용, VR관련 컨텐츠 개발에도 소양을 갖출 수 있도록 꾸준한 노력 및 복습 예정.

- 프로그램 진행 중, 최소 2개 이상의 기획서와 2개 이상의 역기획서 작성

- 지속적인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수정 및, 포트폴리오에 추가할 내용을 생각해 볼 것.

- 하루 1회 게임잡/잡코리아 공고 확인으로 지원 희망 기업 리스트를 추릴 것.

 

※ 가장 많이 플레이 해본 게임 리뷰작성 (후순위)

- 시간을 두고 천천히 작성할 것. 자세하게 리뷰해 별도 포스팅으로 적을 것. - 완료