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0/04/01 - Unreal 4 Engine 웨비나 청강

2020. 4. 1. 20:46카테고리 없음

[영화 및 영상에서 사용되는 언리얼 엔진의 기능 소개.]

 

LED 스크린 설치(가상의 세트 구현) 후 송출된 영상을 바탕으로 촬영 > 언리얼에서 편집 진행.

- 인카메라 VFX의 경우, 스크린에 별도의 영상이 아닌. 그린스크린을 띄워 작업하기도 함.

- 그린스크린에 적용된 영상을 언리얼 엔진에서 직접 편집하는 형태.

 

아이패드 등 휴대용 단말로 간편하게 배경을 제작하는 기능

프리비즈
- 가상 환경에서 실제 촬영을 하는 것 처럼 미리 시연을 진행하는 것.
- 배우가 연기한 내용이 실시간으로 영상에 반영됨.
- 실제 배우와 감독, 촬영자들이 미리 촬영한 씬에서 의사소통을 통해 촬영을 개선해 나갈 수 있음.
- 실제 현실에서 촬영이 어려운 장면등을 미리 촬영하여 모니터링하는 용도로 사용됨.

VR 스카우팅

멀티 유저 에디팅
- 서버로 다수의 유저를 연결해, 해당 유저와 가상공간 안에서 협업을 진행.

페이셜 캡쳐
- 센서가 연결된 연기자의 모션, 행동, 표정 등을 실시간 캡쳐가 가능함.

테이크 레코더
- 언리얼 엔진에서 제공하는 기능.
- 실시간으로 페이셜 재생, 중지, 캡쳐가 가능. > 어셋 데이터로 저장됨.
- 언리얼 엔진의 시네마 툴, 시퀀스에 녹화된 내용을 넣어 사용이 가능함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