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0/1/13 - 교육 강의 일지 : 시스템 기획서 PPT 발표/피드백

2020. 1. 13. 17:20게임 실무 업무

[게임 개발의 기본 플롯]

- 시스템기획 > 프로그래밍 > 컨텐츠 제작 > 플레이테스트

- 역기획은 생각보다 힘든 작업

- 서비스중인 프로그래밍의 데이터가 은닉화 되어 있어 확인이 힘듬
  (ex : 데미지 공식, 기타 데이터 테이블 등)

- 세부 데이터에 집중하지 말고 시스템을 분석하는게 좋음

예)몬스터 시스템.

- 몬스터의 다양한 속성(이름, 공격력, 체력, 종족, 방어력, 선공후공 등)

- 컨텐츠 기획 : 추상화 되어 있는 컨텐츠에 대한 세부 내용을 구체적으로 구현하는 것.

 

[좋은 시스템 기획서]

- 짧아야 함.

- 프로그래머가 이해할 수 있어야 함.

 

[공부하면 좋을 내용]

- 데이터베이스

- SQL

- UI/UX(게임은 일부러 UI/UX를 불편하게 만들기도 함 > 게임성 향상)

 

[기획서 피드백]

- 너무 UI에 치중되어 작성됨.

- 페이지 수는 많지만, 일부에 집중해서 만드는게 좋았을 법 함(교역이면 교역, 내부 시스템이면 시스템. 현재는 UI 분석이 다수에 나머지가 섞여있음.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