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0/1/14 - 교육 강의 일지 : 캐릭터 시스템

2020. 1. 14. 17:50게임 실무 업무

[캐릭터 스테이터스 설정 실습 - AOS게임 캐릭터 스테이터스]

- 캐릭터를 구성하는 스테이터스에 대한 이해.

- 캐릭터를 구성하는 능력치들을 바탕으로 스테이터스 시스템을 제작.

- 실습 : 캐릭터 스테이터스 실습 문서(인드라 시린)

캐릭터시스템실습_200114_김재관.docx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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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캐릭터 액션 설정] - 대전액션 게임

1) 커맨드 설정

- 하나의 동작 프레임 진행 중, 추가 조건을 걸어서 프레임 진행 도중 다른 키가 감지되었을 시 동작을 변경함

- 예 : 약펀치 프레임 진행 중 다른 키 입력 > 커멘드에 따른 연계 공격 진행.

- 동작설계에 중요한 것은 기본 자세(Idle) > 이동부터 진행(캐릭터가 움직일 수 있는 기본 동작)

- 이동 완료 후 공격 > 방어 > 피격 등 세부 구조를 나눠서 순차적으로 진행.

- 캐릭터 따라 대기 자세가 다를 수가 있음.

- 개별 기본 동작을 다 갈라놓은 상태에서 진행해야 함.

 

[캐릭터 액션 시스템 실습 - 액션 RPG]
- 캐릭터 액션 시스템 설정 문서
- 문서를 바탕으로 제작한 PPT(제작중)

캐릭터전투시스템_200114_김재관.docx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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캐릭터전투시스템_액션모션_200114_김재관.pptx
1.65MB