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0/1/17 - 교육 강의 일지 : 캐릭터/몬스터 시스템 기획서 리뷰 + 아이템/스킬 시스템 기획
2020. 1. 17. 17:50ㆍ게임 실무 업무
캐릭터전투시스템_액션모션_200114_김재관.pptx
8.39MB
[캐릭터/몬스터 시스템 기획서 리뷰]
- 동작의 이름 값을 지정하면 좋음(예) int, Attack, Move, Kick 등)
- 캐릭터의 상태를 상세하게 제작하면 좋음 (일반 이동, 공격, 회피, 방어, 사망 등.)
- 루프가 들어가는 애니메이션에 대한 체크가 필요함(일반 > 연계 공격 > 일반 공격 전환)
[아이템/스킬 시스템 기획]
- 캐릭터를 강하게 만들어 주는 추가 시스템.
[아이템 기획 단계]
1) 아이템의 존재 이유 생각
2) 존재 이유에 따라서 카테고리 분류
- 카테고리에 따라서 장비의 사용 용도나 속성. 테이블이 달라짐.
3) 최대한 많은 기능을 담을 수 있도록 아이템의 속성 정의
4) 표로 제작해 데이터화 하는게 중요함(보기 편함)
[캐릭터 아이템 시트 작성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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