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0/1/15 - 교육 강의 일지 : 캐릭터 모션/몬스터 시스템 기획
2020. 1. 15. 17:52ㆍ게임 실무 업무
[캐릭터/몬스터 시스템 PPT 제작]
캐릭터전투시스템_액션모션_200114_김재관.pptx
4.51MB
[몬스터 시스템 기획]
- 생성(젠) > 대기 > 배회 > 조우 > 배회 > 대기 > (반복)
- 몬스터 제작에 중요한 것은 몬스터의 컨셉
- 제작에 어려운 부분은 밸런스.
- 몬스터 디자인에는 레벨디자인과 수치디자인이 필수적임.
[몬스터 디자인 실습]
- 몬스터 스텟
- 몬스터 설정, 모션 리스트
- FSM 토대로 몬스터 패턴
- 보스 몬스터는 페이즈 추가(1,2,3페이즈)
[몬스터 디자인 스테이터스 정리]
[캐릭터/몬스터 플로우 FSM 작성]
'게임 실무 업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2020/01/20 - 교육 강의 일지 : 아이템 피드백/스킬 시스템 (0) | 2020.01.20 |
---|---|
2020/1/17 - 교육 강의 일지 : 캐릭터/몬스터 시스템 기획서 리뷰 + 아이템/스킬 시스템 기획 (0) | 2020.01.17 |
2020/1/14 - 교육 강의 일지 : 캐릭터 시스템 (0) | 2020.01.14 |
2020/1/13 - 교육 강의 일지 : 시스템 기획서 PPT 발표/피드백 (0) | 2020.01.13 |
2020/1/8 ~ 10 교육 강의 일지 - 게임 분석 문서 제작을 위한 실습 (0) | 2020.01.08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