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0/1/15 - 교육 강의 일지 : 캐릭터 모션/몬스터 시스템 기획

2020. 1. 15. 17:52게임 실무 업무

[캐릭터/몬스터 시스템 PPT 제작]

 

캐릭터전투시스템_액션모션_200114_김재관.pptx
4.51MB

 

[몬스터 시스템 기획]

 

- 생성(젠) > 대기 > 배회 > 조우 > 배회 > 대기 > (반복)

- 몬스터 제작에 중요한 것은 몬스터의 컨셉

- 제작에 어려운 부분은 밸런스.

- 몬스터 디자인에는 레벨디자인과 수치디자인이 필수적임.

 

[몬스터 디자인 실습]

- 몬스터 스텟

- 몬스터 설정, 모션 리스트

- FSM 토대로 몬스터 패턴

- 보스 몬스터는 페이즈 추가(1,2,3페이즈)

 

[몬스터 디자인 스테이터스 정리]

 

 

[캐릭터/몬스터 플로우 FSM 작성]

 

몬스터 패턴 플로우
캐릭터 모션 패턴 플로우